TSC 레벨 4 취득이 필요해 지인의 추천으로 원스어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3~4년 전 중국어 기초 수업을 1년 가까이 수강하긴 했지만, 이후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아 거의 다 잊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등록된 수업 시수 내에 레벨 4를 취득할 수 있을지 걱정하며 수업을 시작했는데, 약 20시간 정도 수강 후 레벨 4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짧은 기간 안에 레벨 4를 취득할 수 있었던 이유는 2:1 수업으로 저희 수준에 맞춰 진도를 나갈 수 있었던 점과, 다양한 기출 문제 및 맞춤형 답안을 통해 실전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장을 다니며 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고, 단기간 내 등급 취득이 목표였던 저희에게 방대한 양의 자료보다는 유형별 빈출 내용을 요약해 핵심 위주로 티칭해 주신 점이 큰 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TSC는 시험이다 보니 가점이 되는 단어와 표현들이 있는데, 제가 평소에 좋아하고 자주 쓰는 문장들에 이런 포인트를 자연스럽게 디벨롭해 주셔서, 억지스럽지 않으면서도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말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 제가 생각하는 원스어학원의 부가적인 장점은 ‘수업 일정의 자율성’과 '학원의 진심’입니다. 직장인이다 보니 수업 일정 조율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담당 선생님과 자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었던 점이 큰 메리트였습니다. 또한 담당 선생님뿐만 아니라 원장 선생님께서도 수업 중간중간 저희의 니즈를 파악하고 방향성을 설정해 주시며 피드백을 주시는 모습에서, 저희가 원하는 레벨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진심으로 도와주시려는 마음이 느껴져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일단 원하는 레벨을 취득해 단기 목표가 사라진 상황이라ㅎㅎㅎ 중국 여행을 한 번 다녀와서 제 중국어 실력을 직접 체크해 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공부한 것이 아까워서, 더 높은 레벨을 목표로 계속 공부해 나가다가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다시 학원을 찾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중국어를 배울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 혹은 등급 취득 때문에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등록해서 배워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아요👍
CHIU SHIH HAN 강사 강의전략: 우선, 신**님과 *지*님의 TSC 4급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TSC 시험의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두 분 모두 수업 시간에 성실히 참여하시고 궁금한 점을 바로바로 질문해 주셨으며, 녹음 숙제 또한 꾸준히 제출해 주신 덕분에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목표하신 등급을 취득하실 수 있었습니다. 저 또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두 분의 수업은 4부분부터 시작하여 6부분 → 5부분 순으로 진행한 뒤, 7부분으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3, 4부분은 등급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파트이기 때문에, 숙제는 주 1회 이상, 최소 2세트씩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두 분 모두 중국인들이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표현, 사자성어, 관용어 등을 성실히 암기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셨으며, 이러한 점이 원하시는 등급을 연속으로 취득할 수 있었던 핵심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추운 연말에 따뜻하고 기쁜 소식을 전해 주신 두 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행복하고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회사 진급을 목적으로 중국어오픽IL이상 등급이 필요했습니다. 중국어를 1도 모르는 제로베이스 상태라 막막하기만 했었는데, 학원에서 수업한 후 단 15시간만에 원하는 성적을 취득하였습니다. 처음 5시간은 기본기 수업을 하였고, 10시간은 스크립트위주로 수업하고 공부하였습니다. 두 달 만에 첫번째 시험에서 원하는 성적을 취득한게 아직도 신기하네요.
최재원 강사 강의전략: 중국어를 전혀 한번도 배워보신 적 없는 노베이스 상황이었기 때문에, 성조 발음부터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연말까지 성적이 필요하신 상황이었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시험에 꼭 필요한 부분으로만 수업 진행했습니다. 15시간 수업 후 경험 상 첫 시험 응시 하시는것을 추천 드렸는데 바로 원하시는 성적이 나올 줄은 저도 몰랐네요 ㅎㅎ 매번 수업 때 어렵다고 말씀하셧지만 꾸준히 복습해주시고 숙제도 성실히 제출해주셔서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흔선생님 덕분에 빠르게 결과를 얻었습니다. 영어 오픽은 몇번 봤지만, 중국어는 처음이라 고민이었는데 20시간만에 달성해서 다행이네요. 더 점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꾸준히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 XIN 강사 강의전략: 20시간의 집중 훈련, 자신감 있는 답변 완성! 이번에 지도한 학생은 중국어 회화 경험이 거의 없어 간단한 자기소개조차도 힘들어하는 상태에서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단기간에 OPIc 성적을 올려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저는 실제 시험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우선 적용했습니다. 수업 초반에는 학생의 약점을 명확히 파악하고, 1.기본 문장 구조를 활용해 답변을 자연스럽게 확장하는 방법. 2.돌발 질문에 당황하지 않고 핵심을 잡아 말하는 연습. 3.즉각 피드백을 통한 오류 교정과 반복 훈련을 집중적으로 진행했습니다. 후반부에는 실제 시험과 유사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논리적 답변 구성과 유창성을 끌어올리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꾸준히 훈련한 결과 학생은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게 되었고, 결국 OPIc IM2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성과는 단순히 점수 향상에 그치지 않고, 학생이 중국어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는 힘을 키웠다는 점에서 더욱 보람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상황과 목표에 맞춰,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내는 수업을 이어가겠습니다.
원스어학원 김종민 강사님께 일본어를 제대로 배웠습니다 ! 정말 단기간에 OPIc일본어 목표 IH를 달성했어요 ! JLPT N3정도의 실력인데 일본어 기본기부터 확실히 배우고, 여기에 오픽에서 필요한 스킬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가이드라인이 더해져서 한방에 최고의 결과를 얻었습니다. 시간도 돈도 아끼게 해준 원스어학원 정말 추천합니다 :)
김종민 강사 강의전략: 25시간의 기적, 흔들림 없는 일본어 실력 완성! 일본계 기업에서 근무하며 OPIc IH 등급을 목표로 하던 한 수강생분이 원스어학원을 찾아오셨습니다. 일본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없이 스스로 공부하며 독학을 오래 하셨기에, 자신이 사용하는 일본어가 정확한지 늘 확신이 없으셨다고 합니다. 자연히 일본어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해져 실제 업무에서도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셨죠. 저는 이분을 위해 총 25시간의 수업 중 절반 이상을 일본어의 뼈대를 다시 세우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수준의 실력을 갖추고 계셨기에, 복잡한 문법을 다시 가르치기보다 일본어의 구조를 명확히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확한 문장을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수강생분은 그동안 헷갈렸던 문법 체계를 바로잡고, 자신이 사용하는 일본어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되찾게 되셨습니다. 기초를 탄탄히 다진 후, 남은 7시간 동안은 오픽 시험에 최적화된 맞춤형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자신감 있는 발화 연습,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고 논리적으로 답변을 구성하는 방법, 그리고 자주 출제되는 질문 유형에 대한 반복 훈련을 통해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습니다. 그 결과, 총 25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목표였던 OPIc IH 등급을 달성하셨습니다. 단순히 시험 점수만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언어의 기초를 바로 세워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일본어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드린 점이 가장 보람있었습니다. 수강생분께서 남겨주신 소중한 후기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일본어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께 든든한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약 20년 전에 N3를 따고 나서 참 오랜만에 일본어 책을 다시 펼쳤습니다. 이제 곧 예순을 바라보는 나이가 되니, 제2의 인생을 위해서라도 N2 정도는 따놓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더군요. 하지만 마음만 앞설 뿐, 떨어지는 집중력에 과거 주먹구구식으로 공부했던 습관이 발목을 잡았습니다. 혼자 해보려니 문자어휘는 어찌저찌 넘기겠는데, 문법이랑 독해는 도무지 갈피를 못 잡고 매번 과락 점수만 나오니 참 막막했습니다. 그러다 반신반의하며 학원을 찾았는데, 선생님을 만난 게 저에겐 신의 한 수였습니다. 그동안 그저 감으로만 대충 넘겼던 문장들이 왜 그런 형태를 띠고 있는지, 문법적인 원리를 하나하나 짚어주시는 수업 덕분에 이제야 일본어의 뼈대가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독해 지문을 같이 풀면서 "아, 이게 이래서 이 뜻이 되는구나" 하고 무릎을 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특히 청해가 정말 고비였는데, 선생님 말씀대로 안 들리는 문장은 수십 번씩 무식하게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여기에 한국 사람들이 특히 놓치기 쉬운 일본어 발음의 특성을 선생님께서 아주 시원시원하게 풀어서 설명해 주시니, 신기하게도 뭉텅이로 들리던 소리들이 하나씩 귀에 꽂히기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이 나이에 생각보다 훨씬 빠르게 N2를 합격하고 나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아주 충만해졌습니다. 이제는 여세를 몰아 N1까지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제2의 인생을 위해 멋진 발판을 만들어주신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역시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는 말이 맞나 봅니다.
김종민 강사 강의전략: 이번 수강생분은 15주라는 아주 촉박한 시간 안에 N2 합격이라는 결실을 보아야 했던 분이라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약 20년 전의 학습 기억이 전부인 상태에서 다시 시작하려니 어려움이 많으셨을 텐데, 다행히 독학을 통해 쌓아오신 어휘력만큼은 수준급이셨습니다. 다만 기초적인 문장 구조 파악이나 문법 활용이 거의 불가능한 상태에서 시험까지 시간이 너무 부족했다는 점이 큰 과제였습니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기초 문법서만 붙들고 있기보다는, 곧바로 N2 독해 지문을 실전처럼 풀면서 그 안에서 필요한 문법 지식을 역으로 구축해 나가는 전략을 택했습니다. 다행히 글을 통해 문장의 형태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학습에 속도가 붙었고, 지문 해석이 어느 정도 가능해진 시점에 청해 수업으로 넘어갔습니다. 처음에는 일본어 특유의 뭉뚱그려지는 발음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셨지만, 한국인과 다른 일본인만의 소리 감각을 원리적으로 설명해 드리고 반복 훈련을 병행하자 서서히 일본어의 소리가 귀에 꽂히기 시작하셨습니다. 특히 독해 공부를 통해 익힌 문장 구조를 청해에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문을 보며 듣는 연습'에 집중했습니다. 음성만으로도 문장의 구성을 명확히 파악하는 훈련을 반복한 결과, 청해 점수가 안정권에 진입함은 물론 문장 이해도가 한층 높아지며 독해 실력까지 동반 상승하는 시너지를 낼 수 있었습니다. 늦은 나이임에도 새로운 것을 배울 때마다 아이처럼 호탕하게 웃으시며 열정을 불태우시던 모습 덕분에 저 또한 강의 내내 큰 에너지를 얻었습니다. N1이라는 새로운 목표도 지금처럼 멋지게 완주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